강서구피부과 오클릭의원 눈 위에 노란 반점 황색종 올바른 치료! 

 

 

  사람의 얼굴에 아무런 트러블, 질환 없이 깨끗한 상태가 유지되면 좋겠지만 세월의 흐름, 생활습관, 유전,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흔적들이 발견됩니다. 그 중에서 눈가 주변에 노란색 덩어리가 생겼다면 황색종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단순한 반점처럼 보이다가 악화될 경우에는 심미적인 문제와 함께 기능적인 문제까지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황색종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색종 이란?

 

  황색종(Xanthom)은 피부층 아래에 노랗게 침전물이 융기돼 축적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우리몸의 탐식세포에 포획된 콜레스테롤 덩어리입니다. 자주 발생하는 부위는 주로 눈 주변 피부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상안검, 하안검의 근육층까지 침범하면서 눈꺼풀, 눈 모양 변형이 생기기도 합니다.

 

 

 

 

 

황색종 원인

 

 혈청 속 콜레스테롤이 증가가 원인이 되어 피부의 진피, 피하지방 등에 지방이 침착되어 생겨나게 됩니다. 지방이 축적될수록 색깔이 선명해지게 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적인 경우에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황색종 증상

 

 주로 눈 또는 눈꺼풀 주변에 판 모양이나 패치 형태로 오렌지색, 황색으로 나타나는 반점이 있으며 별다른 통증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좁쌀처럼 작은 크기로 형성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으로 퍼지게 되니 초기에 올바른 황색종 치료를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황색종 치료

 

  • 레이저 치료 : 초기에 발견하여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레이저치료로 진행합니다. 
  • 플라즈마 치료 : 크기가 작고 표면으로 솟은 경우 프렉사를 이용한 플라즈마 치료도 가능합니다.
  • 수술적 치료 : 발병한지 오래 되었고 근육층까지 침투되었다면 단순절제술을 통해 제거합니다. 황색종의 위치, 크기, 상태, 눈 모양에 따라서 상안검성형술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꺼풀 주변으로 형성되는 노란색 양성 종양인 황색종은 초기에 크기가 작아 방치하기 쉽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져서 불편함을 유발시킵니다. 크기가 작을때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 검사 후에 올바른 치료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치료 후에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오클릭

강서구 마곡동 피부과 성형외과 입니다. 필러·보톡스에서 부터 쁘띠 성형까지 여자 원장이 직접 1:1 꼼꼼한 상담 후에 원하는 시술을 진행 합니다. 정품 ·정량을 목숨과 같이 지키며, 고객의 아름다움과 콤플랙스가 모두 없어 지는 그날까지 최선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