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산역피부과 오클릭의원 흉터 치료는 언제 시작해야 하나요?

 

피부에 생긴 흉터는 자칫 부정적인 이미지를 남겨 심리적으로 위축되기 쉬워 대인 관계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번 생긴 흉터는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시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흉터치료에는 재생치료, 레이저 치료, 수술적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레이저 치료의 수요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계속해서 레이저 기술이 발달하면서 흉터 유형에 따라서 맞춤 치료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시간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치료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처가 발생했을 때 항생제 투여나 소독 등 적절한 감염 및 염증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별도의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상처 부위에 혈관 울혈 및 증식에 의해 홍반이 동반되는 붉은 색소형 흉터, 염증 반응을 방치하여 멜라닌 색소의 합성이 증가하여 어두운 색을 남기는 멜라닌 색소성 흉터, 표면이 주변 피부보다 위로 튀어 올라와 불룩한 비대성 흉터, 이것이 더욱 악화되어 붉은 색조 변화까지 생기는 켈로이드, 오히려 상처부위의 피부가 얇아지거나 패인 위축성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치하지 않고 치료해 주는 것이 예후에 좋습니다.

 

빨갛고, 딱딱하고, 울퉁불퉁 한 과정을 거치면서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상처로 혈관증가, 섬유조직이 과다하게 증가되면서 더욱 여러 가지 상처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조기에 레이저 치료를 함으로써 상처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레이저의 열에너지가 흉터의 섬유소를 수축시켜서 흉터을 줄여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에는 레이저 기술이 발달되어서 시술 후 통증이나 붉어짐이 적고 색소침착, 멍, 착색 등이 없어 레이저 치료 후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흉터치료는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3개월 이후를 권장하였으나 레이저와 재생치료가 점점 발전하여 최근에는 보통 3주부터 흉터 치료를 권장합니다. 상처가 아문 후 3주 지나고 부터 레이저치료를 2~4주 간격으로 5~6회 기본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기에 레이저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치료시기를 놓친 오래된 흉터라고 포기하지 말고 흉터 상태나 기타 환경 조건을 평가하여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확률은 초기에 했을 때보다 떨어지지만 오래 경과되었다고 해서 포기할 것은 아닙니다.

 

 

오클릭의원 피부과 성형외과 올바른 흉터치료! 복합레이저 / 재생주사

피부 깊숙한 곳까지 레이저가 침투하는 복합레이저와 흉터 부위, 색상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주사 요법을 통하여 흉터 볼륨 감소, 모세혈관의 붉은 색 감소, 피부간의 이질감 등을 균일하게 맞추어 흉터를 치료합니다. 흉터 표면의 굴곡 정도, 질감, 색깔 등을 정확히 분석한 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개인마다 흉터의 원인, 종류, 피부 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정밀한 검사 후에 맞춤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레이저 장비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 노하우를 갖춘 오클릭의원과 함께 흉터치료 시작해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오클릭

강서구 마곡동 피부과 성형외과 입니다. 필러·보톡스에서 부터 쁘띠 성형까지 여자 원장이 직접 1:1 꼼꼼한 상담 후에 원하는 시술을 진행 합니다. 정품 ·정량을 목숨과 같이 지키며, 고객의 아름다움과 콤플랙스가 모두 없어 지는 그날까지 최선을 합니다.

,